Classical Music/이번달에산음반

2018년 7월 음반 지름

MiTomoYo 2018. 7. 12. 00:17
728x90


요즘 영 바빠서 음악을 들을 시간이 없는데다가, 음반을 보관하는 장식장이 다차서 음반을 어디에 보관해야할지 걱정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게되는 음반이 너무 많네요 ㅎㅎㅎ;;



1. J.Brahms-교향곡 1번 C단조 op.68 (LA Philharmonic Orchestra, Carlo Maria Giulini, DG)


줄리니가 남긴 여러 장의 브람스 교향곡 음반들 중 하나입니다. 그가 상임으로 있었던 LA필하모닉과의 연주입니다. 다소 평범한 EMI음반과, 상당히 진중한 빈 필과의 녹음의 중간 정도의 해석을 들려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궁금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하는 곳을 쉽게 찾지 못했던 음반이었는데, 마침 알라딘 중고매장에 매물이 올라와있는 것을 보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들어보고 괜찮으면 나머지 녹음들도 하나씩 구해볼 계획입니다.




2. F.Schubert-교향곡 1, 2, 3, 4번(Tonhalle Orchester Zurich, David Zinman, RCA)


데이빗 진먼의 슈베르트 교향곡 음반입니다. 이제 미완성 교향곡만 구하면 진먼의 슈베르트 녹음도 전집을 완성하게 됩니다.


들을수록 매력적인 슈베르트의 교향곡임에도 불구하고, 이제서야 이 두 음반을 산 이유는 사실 진먼의 슈베르트 녹음이 제가 생각했었던 진먼 특유의 디테일함이 덜하단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기 때문이었던 것이 첫 번째였고, 나중에 생각나서 구입하려고 보니 품절크리가 떠버린 것이 두 번째 이유였습니다..


이 음반 역시 알라딘 중고매장에서 매물이 있어서 구입을 했습니다.



3. L.v.Beethoven-장엄미사 op.123(Bach Collegium Japan, Suziki Maasaki, Ann-Helen Moen(Sop), Roxana

Constantinescu(MS), James GilChrist(Ten), Benjamin Bevan(Bar), BIS)


스즈키 마사아키의 베토벤 장엄미사 음반입니다. 바흐의 칸타타 녹음으로 유명한 마아사키가 이 곡을 녹음했다는 것을 알고 이 음반은 바로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동안 마아사키의 지휘는 바흐의 곡들만 들어봤는데(사실 그의 주 녹음곡이 바흐의 곡들이기도 하지만) 바흐를 벗어난 마아사키의 연주는 어떨지 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



Berliner Philharmoniker - 아시아 투어 (Berliner Philharmoniker, Sir Simon Rattle, Seong-jin Cho(Pf), Yuja Wang(Pf), Berliner Philharmoniker)

요즘 자체 레이블로 재미를 보는 모양인지 계속해서 시리즈가 나오고 있는 Berliner Philharmoniker의 새 음반입니다. 이번 음반은 얼마 전에 임기를 마친 사이먼 래틀의 마지막 아시아 투어 연주 실황을 담았습니다.

총 5개의 CD와 1개의 블루레이로 구성되어있는데, CD에는 2017년 11월 24~25일 산토리홀에서 있었던 공연 실황과 투어 직전이었던 11월 4일 Berlin Philharmonie에서 열린 공연 중 조성진과의 협연으로 연주된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이 수록되어있습니다.
블루레이에는 홍콩(11/10), 중국(11/13), 그리고 한국(11/20)에 열린 공연, 그리고 투어 다큐멘터리가 영상으로 수록되어있습니다.
좀 더 상세히 적어보자면

CD1
R.Strauss - 돈 주앙
B.Bartok - 피아노 협주곡 2번 (Pf. Yuja Wang)
CD2
J.Brahms - 교향곡 4번
CD3
I.Stravinsky - 페트로슈카(1947버전)
Unsuk Chin - 코로스 코르돈
CD4
S.Rachmaninov - 교향곡 3번
(이상 산토리 홀 실황 녹음)
CD5
M.Ravel - 피아노 협주곡 (Pf.Sung-jin Cho)
(이상 베를린 필하모니 실황 녹음)

블루레이
M.Ravel - 피아노 협주곡 (Pf.Sung-jin Cho) - 홍콩 실황 영상
R.Strauss - 돈 주앙
B.Bartok - 피아노 협주곡 2번 (Pf. Yuja Wang)
J.Brahms - 교향곡 4번
(이상 중국 실황 영상)
I.Stravinsky - 페트로슈카(1947버전)
Unsuk Chin - 코로스 코르돈
S.Rachmaninov - 교향곡 3번
(이상 서울 실황 영상)

으로 되어있습니다. (북클릿을 읽어보니 앙코르 곡도 수록되어있지만, 귀찮아서 생략) 특정 공연 전체가 수록된 것은 산토리홀이 유일하고, 나머지는 부분적으로만 실려있는 형태입니다. 일단 투어 프로그램 곡들이 중복 없이 실은 것은 괜찮다는 생각이 들지만, CD는 하나 정도는 줄여도 될 법한 구성인지란 점이 좀 걸립니다.....

여담으로 예약 판매에 한해서 증정한다는 투어 포스터와 양장노트를 예판 신청을 안했음에도 받았습니다. ㅎㅎㅎ

728x90

'Classical Music > 이번달에산음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9월 음반 지름 - 1차  (2) 2018.09.10
2018년 8월 음반 지름  (0) 2018.08.24
2018년 6월 구매 음반  (0) 2018.06.25
2018년 5월 구매 음반 - 2차  (0) 2018.05.23
2018년 5월 구매 음반 - 1차  (0)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