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al Music/이번달에산음반

2017년 12월 구매 음반 - 1차

MiTomoYo 2017. 12. 6. 23:21
728x90


벌써 2017년도 1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워낙 정신 없이 보낸 탓인지 음악을 들을 시간이 많이 줄어들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최근에는 그걸 자각하고 있어서 음반 사는 양을 조절하고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그래서 그런지 매 년 마무리 포스팅으로 쓰는 올 해의 Best 음반을 제대로 쓸 수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여튼 마지막 달의 첫 구매음반은 다음과 같네요.


1. 말러-교향곡 1번, 아이브스-어둠 속의 센트럴 파크, 대답없는 물음 (SWR 심포니 오케스트라 바덴바덴 프라이부르크, 미하엘 길렌)

지난 번에 구입했던 길렌의 말러 9번 교향곡 음반은 너무나 충격적인 연주여서 바로 이 음반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쉽게 구할 수 있는 음반에 (4, 5번은 진짜 구할 수는 있을지 막막합니다....ㅠㅠ) 아이브스의 대답없는 물음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끌려서 구입을 했습니다.


2. 쇼스타코비치-교향곡 8번(로열 리버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바실리 페트렌코)

드디어 바실리 페트렌코의 시리즈를 완성했습니다. 이렇게 늦어진 이유 중에는 교향곡 8번이 영 귀에 들어오지 않았던 점이 컸던 것 같습니다. 최근 복귀한 오케스트라에서 쇼스타코비치 교향곡을 준비하고 있다보니 생각이나서 구입을 했습니다.



이렇게 모아서 찍어보니 나름대로 멋있네요. ㅎㅎ 내년에 서울시향 객원 지휘를 온다고 해서 무척이나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