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al Music/이번달에산음반

2017년 9월 구매 음반 - 2차

MiTomoYo 2017. 9. 9. 21:03
728x90


수원에서 시험을 봤는데 집에 오는 길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어서 순례도 해볼 겸 들러서 구입을 했습니다. 알라딘 수원역점은 생각보다 규모가 작고 음반은 많은 편이 아니더군요. 그냥 집으로 갈까 하다가 그래도 이왕 온 김에 뭔가는 있겠지 싶어서 뒤적뒤적거리다가 집어왔습니다.


1. J.Brahms-교향곡 전곡,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 비극적 서곡(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 Newton Classics)

오랜만에 브람스 전집입니다. 브람스 전집을 꽤 여러 장 가지고 있어서 의도적으로 피하려고 하는 경향도 있습니다만, 줄리니의 브람스니깐 구입을 했습니다.

예전에 구입한 줄리니의 전집은 60년대에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와 녹음한 음반이며, 이 음반은 90년대에 빈 필하모니커와 녹음한 음반이더군요.


60년대의 음반이 나쁘지는 않지만 '이거다!!!'싶을 정도의 느낌도 없는, 약간은 아쉬운 녹음이었다면 이 녹음은 어떨지가 무척 궁금합니다.


2. G.P.da Palestrina, O.di Lasso C.de Rore-르네상스 류트 음악들(마르코 펙시-류트)

르네상스 음악은 뭔가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바로크-고전-낭만 시대의 음악과는 뭔가 특이한 차별점이 있으면서 동시에 현대음악처럼 섣불리 도전하기엔 어려운 느낌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즐겨 듣진 않더라도 가끔씩 들으면 색다른 재미를 주는 것 같아서 오랜만에 구입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