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al Music/이번달에산음반

2019년 7월 음반 지름 - 1차

MiTomoYo 2019. 7. 7. 17:58
728x90

어쩌다보니 대량의 음반을 구입했습니다.

 

M.Ravel-관현악 작품집 Vol.1(어릿광대의 아침 노래,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에스파냐 랩소디, 하바네라 형식의 작품, 세헤라자데, 고풍스런 미뉴엣, 볼레로)(Orchestre National de Lyon, Leonard Slatkin, Naxos)

예전에 우아하고 감성적인 왈츠가 수록된 2집 음반을 꽤 좋게 들었으나, 1집은 상태여서 구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알라딘 중고매장에 들르면서 마침 이 음반이 있길래 구입했습니다.

 

W.A.Mozart-교향곡 25,26,28번(Royal Concertgebouw Orchestra, Nikolaus Harnoncourt, Teldec)

아르농쿠르가 지휘한 모차르트 교향곡 음반입니다. 동악단과 같이 연주한 모차르트 후기 교향곡도 만족스럽게 들었기에 이 음반에서는 어떤 연주를 들려줄지 궁금합니다.

 

J.Haydn-교향곡 6-8번 '아침', '낮', '저녁' (Concentus Musicus Wien, Nikolaus Harnoncourt, Teldec)

하이든의 초기 교향곡으로 보통 세트로 묶이는 3부작 교향곡입니다. 오래 전에 Naxos에서 발매된 음반을 구입해서 들어봤는데, 최근에는 들어본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사실 하이든의 교향곡은 은근히 귀에 잘 들어오진 않는 편인데 이 연주는 어떨지 좀 궁금합니다.

 

G.F.Handel-세속 칸타타 '아폴로와 다프네' HWV.122, 오페라 '줄리오 세자레' HWV.17 (Concentus Musicus Wien, Nikolaus Harnoncourt, Roberta Alexander(Sop), Thomas Hampson(Bar)(Teldec))

찾아보면 아르농쿠르가 남긴 오페라 음반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오페라를 거의 들어보지 않았기에 사실 손이 잘 안가는 편이었는데, 이 음반은 시간도 짧고 해서 구입해봐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했는데... 오페라가 아니라 칸타타였습니다... ㅎㅎ;;;

바흐의 칸타타는 아르농쿠르나 마사아키 음반을 통해서 여러 곡을 접해봤는데, 헨델의 칸타타는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바흐의 것과는 또 어떻게 다를지 좀 궁금합니다.

 

M.Marais-알시온(관현악 모음곡)(Le Concert des Nations, Jordi Savall, Alia Vox)

트위터를 통해 친해지신 분 중 고음악에 상당히 관심이 많으신 분이 계신데 그 분이 종종 얘기해준 작곡가 중 한 명이 마렝 마레 였습니다. 음반을 구경하던 중 마침 이 음반이 눈에 띄어서 구입을 했습니다.

찾아보니 알시온의 전곡은 아니고 관현악 부분만 발췌한 음반이라고 하며, 무척 호평을 받은 음반이라는 설명까지 곁들여져 있었습니다. 조르디 사발의 고음악 연주야 매번 만족스런 연주를 들려주니 이번 것도 기대가 됩니다.

 

J.Brahms-교향곡 전곡(Tonhalle Orchestra Zurich, David Zinman, RCA)

데이비드 진먼의 브람스 교향곡 음반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지휘자 중 한 명인데다가 좋은 평가를 받았음에도 꽤 긴 기간 보관함에 있다가, 이번 기회에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진먼 특유의 섬세한 사운드가 브람스에서는 어떻게 느껴질지 사뭇 궁금합니다.

 

J.Brahms-교향곡 4번(Czech Philharmonic Orchestra, Myung-Whun Chung, Exton)

정명훈이 체코 필하모닉을 이끌고 지휘한 교향곡 4번 음반으로, 발매 당시 일본 특유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서 궁금함에도 구입을 하지 못했습니다. 꽤 오래 전 발매한 음반이어서 당연히 품절된 줄 알고 있었는데 재고가 있는 것을 보고 바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728x90

'Classical Music > 이번달에산음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8월 음반 지름  (2) 2019.08.08
2019년 7월 음반 지름 - 2차  (2) 2019.07.31
2019년 6월 음반 지름 - 2차  (2) 2019.06.13
2019년 5월 음반 지름  (2) 2019.05.13
2019년 4월 음반 지름  (0) 2019.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