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데레스테

[가챠]2018년 신년 무료 10연*60단챠 7일! 그 결과는?!

MiTomoYo 2018. 1. 7. 04:13
728x90

<메인 사진은 뭐...>


해가 바뀌면서 데레스테에서 1월 1일부터 오늘까지 7일동안 무료 10연 가챠를 매일 제공했습니다.(그리고 1월 중순에 발표될 신년쿠지도 진행했었죠) 더불어 작년 12월 31일부터 1월 4일까지 신데페스도 진행되어서 최근 스타를 75000까지 모으고 있다보니 가챠를 못하고 있는 제게는 SSR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여튼 무료 10연 가챠와 약간의 과금을 통해서 진행한 60단챠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SSR은 총 6장이 나왔습니다. 다만 중복 카드가 2장이 나왔고 역시 한정 카드는 저와는 인연이 없더군요 ㅎㅎㅎ;;;


여튼! 그래서 이번에 새로 받게된 SSR 네 장을 하나씩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음.... 젖소 컨셉의 아이돌 오이카와 시즈쿠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은 아니다보니 그렇게까지 기쁘진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데레마스 운영진이 노골적으로 거유 네타를 위해서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취향차입니다만 저런 몸매는 현실적이지 않아서 왠지 꺼리게 되더군요. (비슷한 케이스로 오오누마 쿠루미도 전혀 좋아하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그래도 일단은 SSR이니 늘 그랬던 것처럼 MV는 돌려봤습니다. 솔로곡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비슷한 느낌의 캐릭터인 토토키 아이리의 'アップルパイ・プリンセス'를 선택했습니다.








젖소를 좋아한다는 설정에 맞게 이를 형상화하는 악세서리들(젖소무늬 스카프, 카우벨 모양 머리장식, 모자, 호스???)이 깨알같이 있는 것은 그래도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두 번째로 뽑은 SSR은



싸인을 보는 순간 '오오오!!! 이것은 성공!!!' 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3주년 데레Live 블루레이를 구입하게 된 계기도 어찌보면 타치바나씨의 영향(이라고 하기엔 in fact의 라이브와 지금은 지워진 것 같지만, 사토 아미나가 라디오에서 해당 라이브를 이야기한 것이 꽤나 뭉클하게 다가온 것이 컸지만....)이 있었기에 제게는 나름대로 각별한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당연히! MV는 'in fact'를 이용해서 돌려봤습니다. 덕분에 요즘 귀찮아서 하나도 열지 않았던 메인 커뮤를 꽤 열기도 했습니다. 허헣;;;



곡 분위기답게 조금은 슬픈 표정의 아리스가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이 의상 같은 경우에는 SSR의상이라고 하기엔 조금은 평범하다는 느낌도 받긴 했습니다만, 실제로 본다면 상당히 괜찮게 느껴질 것 같은 의상입니다.


아리스 한정으로 MV마지막에선 눈물이 살짝 고이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원체 in fact가 슬픈 멜로디를 가진 곡이다보니 무척이나 잘 어울린다는 생각도 듭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토 아미나가 라디오에서 당시 라이브 얘기를 했던 것들도 떠오르게 되고 말입니다.


세 번째로 뽑은 SSR은


오오츠키 유이였습니다!!! 최근에 매우 호감가는 캐릭터 중 하나였고 마지막 무료 10연 가챠를 통해서 얻어서 그런지 더욱 기뻤습니다. 오오츠키 유이의 경우엔 솔로곡인 'Radio Happy'와 jewelries003에서 부른 커버곡인 'スターラブレイション’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서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예전에는 패스해서 얻지 못했던 유이의 이벤트 카드도 스카웃 티켓을 통해 받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담당곡인 'Radio Happy'를 선택해서 돌려봤습니다.


발랄한 느낌의 캐릭터에 맞는 의상이란 생각이 듭니다. 사탕을 좋아한다는 설정이 있어서 그런지 목걸이의 생김새라던가 뒷주머니의 깨알같이 붙어있는 막대사탕이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또한 일러에서 모자를 쓰고 자주 등장해서 그런지 악세사리로 모자도 달려있네요 ㅎㅎㅎ


그리고 이제 이번 기간동안 뽑은 마지막 SSR을 소개할 차례입니다.



어.... 음 자네의 이름은 무엇인가.....??? 찾아보니 코가 코하루라고 하는군요. 노멀카드로 본 것 같기도 한 캐릭터인데 전혀 관심 밖의 캐릭터가 왔습니다. 허헣;;;


찾아보니 공주를 동경하는 12살의 아이돌이라고 하더군요. 뭐 나름대로 충분히 있을 법한 설정입니다. MV는 사쿠라이 모모카의 'ラヴィアンローズ'를 선택해봤습니다.



생각보다 곡과 의상이 잘 어울린다는 느낌입니다. 뭐 나중에라도 차차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여튼 마음에 드는 캐릭터들도 SSR로 얻게되어서 상당히 기뻤습니다.(물론 페스 아냐와 한정 카나코는 제게 오지 않았습니다..... ㅠ) 2월 1일까지 SSR+SR+10연 가챠 티켓을 구입하는 행사가 진행 중입니다만 행사가 끝날 때쯤에나 구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이번에는 쿠지에서 어떤 결과를 얻을지도 궁금합니다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