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al Music/이번달에산음반

2015년 12월 구매 음반 - 2차

MiTomoYo 2015. 12. 15. 00:14
728x90


마찬가지로 알라딘 중고매장에서 구입. 왼쪽은 Quartet K의 슈베르트와 멘델스존 현악사중주 음반, 오른쪽은 에반게리온:파의 OST음반


언제인지 정확하진 않은데 Quartet K(예전에는 Quartet Knecht명의로 발매했었음)가 하이든 현악 사중주 음반을 발매했던 것을 꽤 좋게 들었고, 후속 녹음으로 슈베르트의 죽음과 소녀를 발매할 것이란 정보를 받았기 때문에 언제 나올지 꽤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중고 매장에 떡하니 있는 것을 보고 집어왔다.(알라딘 기준 2015년 5월 발매였다고 함) 

멘델스존의 현악 사중주 2번과 슈베르트의 죽음과 소녀가 수록되어있다. 멘델스존 현악 사중주 2번은 작년 이맘때에 활동하던 오케스트라 내에서 몇 단원들이 같이 현악 사중주 한 번 해보자고 해서 연주를 해봤던 곡이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는 들었지만 연주하기는 좀 까다롭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곡이었다. 죽음과 소녀도 마찬가지로 좋아하는 곡다. 주말동안 엄청 바빠 1악장만 들어봤었는데 연주는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 들었다. 좀 어수선하단 느낌이랄까.


에반게리온:파의 OST음반 2CD로 구성되어있는데 한 장은 OST고 하나는 보너스 트랙이라고 한다. 차이가 뭔지는 역시 들어봐야 알 것 같다. 저번에 샀던 에반게리온:서의 OST와 마찬가지로 작곡가인 사기스 시로의 곡에 대한 짤막한 설명이 들어가 있다. 보너스 트랙의 설명에는 악보의 일부분도 작게 실려있기도 하다. 


오늘 저녁이 되면 학생으로써 치루는 마지막 기말고사도 끝이 난다. 취업 여부와는 상관없이 졸업할 예정이다보니. 뭐랄까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하나.. 걱정되는구만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