アニメ?アニメ!/허접한그림

[카드캡터 사쿠라]토모요 다이도우지를 그려보았다!

MiTomoYo_P MiTomoYo 2014. 8. 11. 22:56
728x90

원래 일요일 계획은 친구들과 야간에 자전거를 타는 것으로 정해졌었는데 마침 비가 많이 내려서 계획이 취소, 카페를 가게 되었다. 가서 그림 연습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그림을 그렸다.


이번에 그린 그림은 카드캡터 사쿠라에 등장하는 사쿠라의 가장 친한 친구, 토모요 다이도우지다. 최근에 게임 캐릭터를 만들 때 쓰는 닉네임이 MiTomoYo인데, 여기서 나오는 토모요가 바로 토모요 다이도우지다. 내가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이다.


<초기 과정>

보통 초등학생은 5.5등신의 비율이 나온다고 하는데[각주:1] 이 그림은 약 4.5등신이 되었다. 정확한 비율을 제대로 구하지를 못해서 그냥 적당하다 싶은 비율로 그렸다. 


<중간 과정 : 얼굴>

보통 눈을 그리는 것에서 시간이 꽤 소요되는 편인데 이번에는 그렇게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그러나 흩날리는 긴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이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다.


그림을 그리면서 두번째 난관에 봉착했는데 바로 오른쪽 손 부분이다. 잘 보면 일단 오른손을 벙어리 장갑처럼 표현했는데, 계속해서 수정해도 이상하게 보여서 임시적으로 처리한 것이다.


일단 스케치 완성, 다리와 신발을 표현하는 것이 좀 어려웠다.


<완성>

선 작업을 마무리하고 약간의 채색을 했다. 그리고 엄마께 약간의 피드백과 레슨을 거친 결과...


<최종 완성본>

그림이 이렇게 바뀌었다. 좀 더 명확한 명암 처리와 부정확한 부분들을 수정해나간 결과다.(대표적으로 다리와 신발)





  1. 작중 토모요는 초등학교 4학년이다. [본문으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