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데레스테

[가챠]데레스테 3주년 특별 스카우트 티켓+무료 10연차! 그 결과는?

MiTomoYo 2018. 9. 17. 21:58
728x90



3주년 직전 4.0패치에서 3D로는 플레이를 하기 어려울 정도의 프레임 드랍이 되면서, 게임을 하는 시간이 점점 적어지는 것 같지만, 3주년 이후로는 또 예전보다는 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 뒤로 아직 마음에 드는 이벤트가 없어서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지는 않고 있지만, 3주년 기념 캠페인은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 이벤트가 있었지만, 그 중에서 가챠와 관련된 것은 5000엔으로 살 수 있었던 플래티넘 스카우트권(SR+10연 2장 포함)과 3일부터 16일까지 총 14일간 진행된 무료 10연챠가 있었습니다.


여튼 이번에는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5000엔 스카우트권에 동봉되었던 10연챠 2장부터!!!


실수로 10연 결과를 캡쳐하는 것을 잊어먹어서 SSR 획득한 것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등장한 3차 카렌 SSR입니다!!!



그리고 귀여운 도넛찡!, 노리코SSR입니다!!!



마지막으로, 본가의 이오리와 왠지 이미지가 비슷한, 히로미SSR입니다!!!


엄청난 운빨이 제게 왔네요!!! 이번에 준비했던 시험을 말아먹었는데, 그 운이 여기로 다 가버린 것 같네요... 뭐 저야 압도적 감사입니다! 시험은 나중에 또 보면 되거든요 ㄲㄲㄲ


일단 하나씩 MV를 돌려봤습니다. 전용곡이 없는 노리코는 이미지가 비슷한 카나코의 곡으로 대체했습니다.


<호죠 카렌 SSR>

첫 SSR의 의상도 나쁘진 않지만, 이번 의상이 좀 더 제가 생각하는 카렌의 이미지와 어울린다는 느낌이 듭니다. 더불어 이번 SSR에서는 머리 스타일도 변경이 되었는데, 나름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이나 노리코 SSR>


역시 도넛찡!!! 귀엽습니다. 도넛을 좋아한다는 것이 의상을 통해서도 잘 나타나있습니다. 치마의 형태가 도넛으로 되어있는데다가, 뒤의 리본을 묶는 장식도 자세히 보면 도넛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세키 히로미 SSR>


세키 히로미의 SSR입니다. 이 의상은 올 초에 발매된 신데렐라 마스터의 표지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진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의상이 상당히 잘 어울린다는 느낌도 들지만 한 편으로는 다른 의상에 비해서 특이한 부분은 다소 부족한 느낌도 들긴 하네요..


이어서 바로 2주일간 이어진 무료 10연챠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번 10연챠에서는 특이하게 트위터로 그 결과를 공유하는 기만(?)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캡쳐를 안해도 되서 개인적으로는 편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튼 결과를 공개!!!


참고로, 계산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기대값은 SSR이 4.2장, SR이 28.7장이었습니다.[각주:1]



9/3: 0 SSR + 2 SR

9/4: 1 SSR + 2 SR (누적: 1 / 4) --> SSR: 오오하라 미치루

9/5: 0 SSR + 1 SR (누적: 1 / 5)


9/6: 0 SSR + 3 SR (누적: 1 / 8)

9/7: 0 SSR + 1 SR (누적: 1 / 9)

9/8: 0 SSR + 3 SR (누적: 1 / 12)



9/9: 0 SSR + 1 SR (누적: 1 / 13)

9/10: 1 SSR + 1 SR (누적: 2 / 14) --> SSR: 호리 유코

9/11: 0 SSR + 3 SR (누적: 2 / 17)



9/12: 1 SSR + 1 SR (누적: 3 / 18) --> SSR: 시마무라 우즈키(P.C.S)

9/13: 0 SSR + 1 SR (누적: 3 / 19)

9/14: 2 SSR + 1 SR (누적: 5 / 20) --> SSR: 카타기리 사나에 / 호리 유코(중복)


9/15: 2 SSR + 2 SR (누적: 7 / 22) --> SSR: 와키야마 타마미 / 시마무라 우즈키(P.C.S, 중복)

9/16: 0 SSR + 3 SR (누적: 7 / 25)


SSR에 대해서는 중복을 감안해도 운이 좋은 편이었네요!!! 크흐...


그럼 10연챠를 통해서 얻은 아이돌을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러스트만 봐도 빵을 좋아하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는 캐릭터, 오오하라 미치루입니다.


<오오하라 미치루 SSR>


(MV는 의상과 왠자 잘 어울리는 恋のHamburg♪ 로)


의상도 캐릭터의 개성을 바로 보여주는 디자인입니다. 크로와상(인가요..?) 샌드위치 치마가 특히 재미있게 느껴지는데, 잘 보면 양상추, 햄, 토마토, 마요네즈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자, 리본 장식, 넥타이 모두모두 빵 느낌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초능력 아이돌! 호리 유코입니다.


<호리 유코 SSR>


마스터 아티스트 시리즈의 의상을 바탕으로 디자인 된 의상인데, 꽤나 잘 어울립니다. 마술사들이 입을 법한 디자인입니다. MV의 화려한 효과에 중간에 눈이 반짝! 하고 빛나는 모습도 재미있네요 



다음은 저의 데레마스 시리즈로 이끌어준 우즈키입니다. 사실 저 싸인이 나오면 또 1차 쓰알 중복? 인가 싶어서 살짝 식겁합니다만 다행히 이번에는 아니었습니다!!! 여윽시 P.C.S 조합은 진리네요 ㅠㅠㅠㅠㅠ


<시마무라 우즈키(P.C.S) SSR>


크흐... 갓갓 우즈키!!! 말이 필요 없습니다 ㅠㅠㅠㅠㅠ


다음 스카우트로 원래는 아베 나나를 택하여 아타퐁 조합을 완성할 계획이었는데, 아무래도 P.C.S쿄코를 뽑아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ㅎ;;;


아직 P.C.S 완전체가 모이지 않았으니, 러브레터 MV는 다음 스카우트 이후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SSR은 경찰 아이돌! 카타기리 사나에입니다. 처음에는 그렇게까지 좋아하던 캐릭터는 아니었는데, 요즘은 그래도 꽤 호감가는 아이돌 중 하나입니다.


<카타기리 사나에 SSR>


경찰 출신이라는 설정다운 소품이 여러 곳에서 나타나는 의상입니다. 뒤의 마크나 자켓에 적혀있는 'SANAE'명찰, 경찰모, 경광봉, 무전기, 그리고 수갑까지!!! 확실히 개성이 확실한 아이돌은 옷 디자인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의 '메롱!'하는 표정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뭔가 장난기 넘치는 캐릭터 외모와 어울린다는 느낌입니다!



다음은 와키야마 타마미입니다. 검도를 하는 아이돌입니다. 레어로만 만나보다가 이렇게 SSR로도 보게 되니 나름 반갑네요!!!


<와키야마 타마미 SSR>

(MV는 무술이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나카노 유카의 '恋色エナジー'을 골랐습니다..)


의상이 후리소데를 이용한 디자인이어서 조금 의외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도 때문에 전통을 표현하려고 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타마미만의 아이덴티티는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아쉬운 느낌도 드네요..


일단 가챠는 여기까지입니다. 근데 아직 스카우트한 아이돌 2명이 남아있습니다!!!


우선 SR스카우트는!


요리타 요시노 한정 SR을 선택했습니다! 이로써 현재까지 요시노는 풀 컴플리트네요!!! (요시농님 다음 번엔 제게 데레 LIVE를 갈 수 있는 축복을 ㅠㅠㅠ)


이어서 SSR 스카우트는!


그토록 기다렸던 사에항이었습니다. ㅠㅠ 이 카드를 위해서 꾹 참고 300연을 돌릴 수 있는 75,000주얼을 모았는데, 이렇게 얻게 되다니 너무나 기쁘더군요 ㅠㅠㅠㅠ


<코바야카와 사에 SSR>


말이 나오질 않네요 ㅠㅠㅠ 그냥 예쁩니다 ㅠㅠㅠㅠ 역시 사에항입니다 ㅠㅠㅠㅠ


이렇게 이번 3주년 특별 이벤트 가챠 소개를 마...치기 전에 이번 가챠를 통해서 SSR로 이뤄진 유닛 2개 조합을 완료했단 것을 알았습니다.


첫 유닛은 사나에-시즈쿠-유코로 이루어진 '섹시 길티'입니다.


<섹시 길티 SSR>

다음 유닛은 교토 출신 두 아이돌로 구성된 그룹! 하고로모코마치입니다!


<하고로모코마치 SSR>



으아!!! 대단합니다 ㅠㅠㅠㅠ 운 좋게도 후리소데 의상을 입은 슈코 SSR을 얻었던 덕에 더욱 만족스러운 MV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감동이네요 감동!!!



이렇게 길고 긴 이번 포스팅을 마치고자 합니다!!!

  1. 참고로 다음과 같이 계산을 했습니다.. 1)10연 가챠시 1장에 대해서는 확정SR이상이 나오므로, 이 경우 SSR은 14*0.03 = 0.42장, SR은 13.58장이 된다. 2)확정SR 14장을 제외한 나머지는 126장으로 여기서 SSR은 126*0.03=3.78장, SR은 126*0.12=15.12장 3)위의 두 경우를 합하여 SSR은 4.2, SR은 28.7장 [본문으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