アニメ?アニメ!/허접한그림

[포켓몬스터]브케인,치코리타,리아코를 그려보았다!

MiTomoYo 2014. 7. 5. 07:31
728x90

포켓몬스터 세계관의 성도 지방에 살고 있는 포켓몬인 브케인, 치코리타, 리아코를 그려보았다. 세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2세대인 골드, 실버, 크리스탈[각주:1] 버전의 스타팅 포켓몬이기도 하다. 포켓몬스터 게임들 중에서 가장 많이 해본 버전이 바로 이 버전이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이 포켓몬들(특히 브케인)에 특히 애착이 많이 가는 편이다.


<초기 과정>

노트의 크기에 맞게 적당한 배치와 비율을 대략적으로 나타낸 것이다. 그리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크기가 커지는 바람에 저 과정은 크게 의미가 없게 되었다.


<중간 과정>

브케인 스케치 완성. 3단 진화형 포켓몬의 첫번째 단계는 유아에서 어린이 단계의 모습이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일부러 배를 좀 더 빵빵하게 그렸다.


치코리타 스케치 완성. 가장 어렵게 그린 녀석인데 무엇보다 눈때문에 굉장히 고생을 많이 했다. 전체적으로는 단순해보이지만 눈을 제대로 나타내지 못하면 영 이상해보기 때문이다. 인물 캐릭터를 그리기 힘들어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인 것 같다. 앞으로 눈을 그리는 연습을 종종 해야할 것 같다.


리아코 스케치 완성. 세마리 포켓몬 중에서는 가장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완성을 시켰다. 다만 리아코를 장난기 넘치는 모습으로 표현을 하고 싶었는데 그것을 제대로 표현해내지는 못해서 조금 아쉽다. 애초에 치코리타의 눈을 그리다가 진을 다 빼버렸으니 ㅡㅡ;;


<완성>


  1. 그리고 4세대 리메이크인 하트골드와 소울실버까지 [본문으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