アニメ?アニメ!/지!름!

[블루레이]울려라! 유포니엄 1기 UFE 에디션을 받았습니다.

MiTomoYo 2020. 4. 28. 00:02
728x90

우여곡절 끝에 울려라! 유포니엄 1기 UFE 에디션의 모든 구성품을 받아서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저의 중학교 시절을 떠올리게 만들었던 작품이었고, 그만큼 재미있게 봤었기에 미라지 엔터테인먼트에서 블루레이 정발을 한단 얘기를 들었을 때 무조건 사야겠단 생각을 했고, 예판 당일에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블루레이를 받기까지 무수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Making 영상, 2종의 이벤트 공연 영상, 악기 레슨 영상이 특전에서 빠지고, 박스 디자인이 한 번 바뀌고, 유포니엄 모형이 생산 차질로 인해서 늦게 배송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역시 특전 영상 4종이 빠진 것이 가장 아쉽긴 합니다. 원작자 측에서 요청했다고 하니 어쩔 수 없겠지만 말입니다...

 

일단 박스부터. 높은음자리표, 낮은음자리표, 가온음자리표가 코너마다 들어가 있는 꽤 신경을 쓴 듯한 박스입니다. 왠지 버리기 아깝습니다.

 

원래 박스입니다. 한 차례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는데, 공지가 늦어지면서 미라지 공식 카페에서 호불호에 대한 얘기들이 오고 갔었습니다. 2기와의 연관성을 위한 변경이라고 하는데, 2기 디자인은 어떨지 지켜보긴 해야할 것 같습니다.

 

달력입니다. 2020년 4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쓸 수 있게끔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작품 내 유일한 현악기 주자이자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는 카와시마 사파이어가 들어간 일러스트로 찍어봤습니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일러스트 포스터와 함께 구성품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일러스트 보드 중 3장을 선정해서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캐릭터 3인입니다.

 

 

포스트 카드 14장입니다. 파트별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나름 재미있습니다. 오케스트라 활동을 할 때 팜플랫에 들어갈 파트 사진을 찍는데, 그 느낌도 납니다.

 

작품 설정집과 더빙판 캐스팅 및 스태프 설명집입니다. 작품 설정집에는 캐릭터, 원화, 에피소드 가이드, 악기에 대한 설명, 악곡에 대한 설명 등이 들어가 있어서 꽤 구성이 알차단 느낌을 받습니다.

 

유포니엄 미니어처입니다. 사실 악기 미니어처의 경우 뭔가 심각하게 잘못 디자인되는 경우도 종종 보는 편인데, 이번 미니어처는 꽤 공을 들여서 만든 티가 납니다. 크기도 적당히 큰 편이어서 어디 장식하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TV판 블루레이 7장, 극장판 블루레이 1장, 특전 DVD 1장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발매되기까지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여러모로 만족스런 에디션이란 느낌입니다. 절대적인 가격이 싼 편은 아니지만 블루레이 장수에(+국내 더빙) 충실한 특전 구성품까지 본다면 진짜 이 가격으로 나온다는 것이 가능할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포스팅을 하는 이 시점에서 2기 출시 정보가 하나씩 풀리고 있는 시점에서 2기는 어떻게 발매가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728x90
1 2 3 4 5 6 7 8 ···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