アニメ?アニメ!/지!름!

[기타]DAP와 아이패드5에 커스텀 스킨을 붙였습니다!

MiTomoYo 2017. 6. 21. 23:42
728x90

얼마 전에 업무용으로 아이패드5를 받았습니다. 케이스를 사려고보니 마땅히 괜찮은 것이 없어서 '그러면 커스텀으로 맡겨버릴까?'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패드5가 나온지 얼마 안되서 커스텀 제작 케이스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친구가 스킨을 붙여보면 어떻냐고 팝스킨이란 사이트를 추천해주더군요.


사이트를 둘러보니 나름대로 괜찮은데다가 제가 가지고 있는 DAP인 FiiO X3ii 커스텀 스킨도 제작을 할 수 있더라구요. 아이패드5는 제가 찾을 당시엔 제작가능 기종은 아니었습니다. [각주:1] 여튼 그래서 이왕 만드는 것 DAP까지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는 번들용 가죽케이스를 사용했습니다. 이것도 나쁘지는 않았습니다만, 왠지 커스텀을 만들어야만 할 것 같아서 잠깐동안 이래저래 고민을 한 끝에 의뢰를 넣었습니다.


<가죽 케이스를 씌운 FiiO X3ii 이것도 나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버튼이 적응이 되어야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스킨이 왔습니다. 나름 연휴가 껴서 꽤 늦게 받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옆면입니다. 툴에서는 SD카드 꽃는 곳에 구멍이 안보여서 혹시? 하고 문의를 넣어보니 그냥 구멍이 작아서 안보인거라고 하더라구요. 


사이즈가 완벽하게 맞는 것은 아니어서 약간의 유격이 보이긴 합니다만 (어쩌면 제가 부착을 잘 못한 것일 수도...) 계속해서 보다보니 이것도 나름 테두리를 두른 것 같아서 괜찮아보이더군요.



뒷면입니다. 역시 유키호P니 가장 마음에 드는 유키호 사진을 넣었습니다. 


아이패드5는 실측을 먼저 맡겨야한다고 해서 좀 더 오래 걸렸습니다만, 예상보다는 이른 시점에 완성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부착맨님이 직접 부착까지 해주시고, 추가 주문한 필름비만 받으셨습니다!!! (현장수령 한다고 해서 배송비만 돌려주실 줄 아셨는데 적립금이 훨씬 많이 들어와서 놀랐습니다...)



앞 모습입니다. 뭔가 넣을까 했는데, 너무 지저분하단 조언을 받고 그냥 깔끔하게 흰색으로 두었습니다. 나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히려 뒷면과 잘 어울리기도 하고요.



뒷면입니다. 처음에는 앞의 5명만 넣으려고 했는데 조금만 더 넣어볼까? 하다가 이렇게 많아졌습니다. 나름대로 북적북적한게 데레마스스럽다는 느낌도 들어서 마음에 듭니다. 


배경도 색을 연하게 한 것이 잘 맞아 떨어진 것 같습니다. 너무 진했으면 배경에 아이돌이 가려버리는 불상사가 생겼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심히 보면 그림이 완벽하게 깔끔하지는 않아서 좀 아쉽긴 합니다. 멀리서는 괜찮아보였는데 찬찬히 살펴보니 선이 깔끔하지 않고 거친 부분들이 있더군요.. ㅠㅠ 작은 해상도를 사용하면 안좋을 수 있다는 얘기를 봐서 나름 높은 해상도를 이용했는데 깔끔하지 않은 것은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기기를 실측 맡기면서 직접 사무실에 왔다갔다 했었는데, 부착맨께서 굉장히 친절하게 해주셨고, 또 사무실이 꽤나 비범했습니다. 저로썬 엄청 부럽더군요 ㅎㅎㅎ;;;


여튼 아직 PS4나 닌텐도 등등 스킨을 부착할만한 것은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애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


https://blog.naver.com/navstudio/221033818414

부착맨께서 제작후기를 올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1. 나중에 여쭤보니 스킨을 만드려면 실측을 해야 제대로 만들 수 있다고 하더군요. [본문으로]
728x90